로고


테스피아 (데이터 Loding 중...)


확대보기

뇌 기반 학습: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수법, 제2판

  • 적립포인트옵션별 개별적립
  • 주문가능여부가능
  • 상품번호
구매하기장바구니
온라인검사 목록
상품 적립금 일반회원가 수량
뇌 기반 학습 0원 15,000원
더하기빼기
  • 상품상세정보
뇌의 자연스러운 학습 방법과 하나가 된 교육방법을 채택하라!

뇌 전문가인 저자는 뇌와 학습 사이의 관계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학습에서의 생리적 효과, 감각적 자극, 감정의 영향력에 대한 실증적 자료와 심화 정보를 제시한다.
뇌 친화적 학습 환경은 학습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 졸업률을 높인다. 교사, 교사들의 지도자, 행정가를 위한 이 책은 뇌 친화적 학습 환경이 어떻게 교실에서의 학습을 극대화하고 교육 문제를 감소시키는지 보여 준다.

이 책의 주요 내용
● 전문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뇌 기반 법칙
● 실시간 적용 가능한 저비용의 교육 전략
● 입문 교사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독자 중심의 기술

“이 책에는 연구를 기반으로 한,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들과 교육제공 측면의 여러 생각들이 들어 있다. 이 책에 담긴 정보는 교사, 학교 행정관, 직업개발 교육생, 대학 관계자,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Andrea Rosenblatt(Barry대학교 부교수)

“나는 이 책에서 얻는 정보를 수많은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했다. ‘이것이 시사하는 바’ 부분에서는 독자들에게 일상생활의 언어로 기술적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이야말로 진정으로 현장학습 분야에 기여하고, 기여했고, 앞으로도 기여할 것이다.”
- Steve Hutton(Kentucky교육훈련센터 코디네이터) 
 
차 례

제1부 | 뇌 기반 학습의 원리
제1장 뇌 기반 학습이란 무엇인가?
제2장 학생들의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
제3장 학습에서의 뇌 지배
제4장 뇌의 리듬

제2부 | 학습에 미치는 생리학적 영향
제5장 학습의 생물학적 차이
제6장 신체적 움직임이 뇌에 미치는 영향
제7장 스트레스와 위협

제3부 | 학습과 감각기관의 역할
제8장 학습과 시각의 역할
제9장 학습과 촉각의 역할
제10장 학습과 미각의 역할
제11장 학습과 후각 및 청각의 역할
제12장 학습과 정서의 역할

제4부 | 수업과 학습의 신경과학적 관점
제13장 교사의 커뮤니케이션
제14장 무의식적 학습 환경
제15장 동기부여와 보상
제16장 주의력과 생존 가치
제17장 사고 방법 가르치기
제18장 기억과 의미의 패턴 형성
제19장 의미 만들기

제5부 | 뇌 친화적 학급
제20장 뇌를 풍요롭게 하기
제21장 뇌 친화적 학급과 교과과정
제22장 뇌 기반 평가법
제23장 뇌 기반 개선법 
 
역자 소개

손정락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 전공으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Duke대학교 심리학과에 Visiting Professor로 다녀왔으며, 현재는 전북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임상심리학, 건강심리학, 성격심리학 분야의 강의와 연구를 하고 있다.
전문분야에서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1급(보건복지부), 건강심리전문가, 중독심리전문가, 명상심리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한국건강심리학회장(2001∼2005)과 한국건강심리학회의 명상심리연구회장(2008∼2010)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건강심리학회 고문, 한국임상심리학회 행동의학연구회장, 한국심리학회 회장이다.

이정화
전북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 중이다. 그리고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신경정신의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1년부터 현재까지 ㈜한국학습클리닉센터에서 임상심리전문가, 동대문경찰서 범죄심리전문가, (사)한국학습치료협회 교육이사, 서울사이버대학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목록으로
  • 씠쟾쑝濡
  • 떎쓬쑝濡
쟾泥댁긽뭹蹂닿린